카테고리 없음
경영에 관하여
크크다스
2015. 12. 21. 10:04
반응형
경영자 머릿속에는 4개의 키워드가 있다.
첫째는 생존.
월급 제 때 나오는 회사는 행복한 회사다. 회사가 망할 지도 모른다는
불안이 늘 경영자 머릿속에는 있다.
둘째는 고객의 마음읽기.
어떻게 하면 고객 마음에 들 것인가. 생각하고 또 생각한다.
셋째는
경쟁이다.
고객님은 나에게만 고객님이 아니다. 다른 회사들에게도 고객님이다.
넷째는 인재다.
인재를 어떻게 확보하고 만들어 갈 것이냐를 늘 생각한다.
아는 것도 중요하지만
실행은 더 중요하다.
실행을 머뭇거리게 하는 요소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다.
실패를 두 번만 하면 ‘멘붕’이
온다.
실패를 자주하라는 말을 함부로 하면 안 된다.
그런데 또 실패가 무서워서 아무 것도 안 하면 말라죽는다.
얼마나 실행하고
얼마나 실패할 것인가를 경영자는 판단해야 한다.
직원들이 하자는 걸 다 하면 거덜 나기 십상이다.
그렇다고 다 커트해 버리면
의견을 안 갖고 온다.
그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는 것, 그게 경영인 것 같다.
반응형